컨텐츠 바로가기

서울도시건축센터

전체메뉴펼치기
list
CC-officialposter-spotcolor-print2_3

[전시]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 기간 2019-09-07 ~ 2019-11-10
  • 장소 서울도시건축센터

‘2019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는 9.7(토)~11.10(일) 총 65일간 ‘집합도시’를 주제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돈의문박물관마을, 서울도시건축전시관 등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립니다. 올해는 콜롬비아, 스페인, 독일, 중국, 미국, 이탈리아 등 전 세계 54개 국가, 180개 기관, 43개 대학이 참여합니다.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에선 각 나라 전문가들이 집합도시를 주제로 한 연구 결과물이나 현재 도시 구성을 재해석한 프로젝트를 전시하는 ‘주제전’과 각 도시의 현안과 이슈를 다루는 ‘도시전’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주제전엔 43개 팀이, 도시전엔 84개 도시가 참여합니다.


○ 주제전 : 서울비엔날레의 중심이 되는 주 전시 중 하나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집합도시’를 주제로 한 현재의 도시 구성을 재해석한 프로젝트 전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주요작가로는 아이비리그 명문, 예일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켈러 이스터링, 영국 왕립 건축가 협회의 ▴피터 윌슨 등이 있습니다.

○ 도시형성의 기초인 전통시장을 시민들이 직접 방문하는 ‘현장프로젝트’ 프로그램에선 통인‧망원‧광장‧경동시장을 투어합니다. 한양대, 바틀렛건축대학, 게이오대 등 국내외 43개 대학이 집합도시를 주제로 연구토론 결과물을 전시하는 ‘글로벌스튜디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교육, 투어, 영화상영,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시민참여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권을 구매한 시민들은 돈의문박물관마을,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세운상가, 서울역사박물관 등에서 열리는 무료 전시를 비롯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유료 전시, 서울국제건축영화제(9.25~9.29)의 영화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비엔날레 홈페이지를 비롯해 네이버 예약, 티켓링크, 티몬, 위메프 예매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자세한 문의사항은 ‘2019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http://www.seoulbiennale.or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