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서울도시건축센터

전체메뉴펼치기
list
크기변환_2포맷변환_창동 포스터 277x392

[전시] 창동 상계 창업 및 문화산업단지 조성사업 국제설계공모 전시

  • 기간 2018-06-23 ~ 2018-07-07
  • 장소 서울도시건축센터 2층

⊙ 기 간 : 2018. 6. 23.(토) ~ 2018. 7. 7.(토)

⊙ 장 소 : 서울도시건축센터 2층

⊙ 관람시간 : 11시 ~ 18시 (월요일 휴관)

⊙ 전시설명 :

창동상계 권역은 서울시 7대 광역중심의 하나로 가장 북측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시 광역중심에 걸맞은 광역적 고용기반과 산업집적이 가장 부재한 권역입니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2017년부터 창동역과 노원역을 중심으로 공공행정서비스 기능을 연계하며, 복합 문화 여가기능, 창업 육성 문화기능, 복합환승기능, 특화 산업기반 및 복합 비즈니스 지원기능으로 수도권 동북구 광역중심으로써의 창동상계 지역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창동상계 창업 및 문화산업단지는 지역적으로 산업 생태계가 형성되어 있지 않은 지역으로, 공공성을 확보하기위한 공공의 선제적 투자가 진행되고 있으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창동상계 권역을 대표하는 창업 및 문화 컨텐츠 거점으로 조성하고사 합니다.

창동 창업 및 문화산업단지는 지역을 대표하는 공시에 국제적으로 문화적 위상을 가질 수 있는 랜드마크가 되어야하며, 주변에 추진되고 있는 선도 사업들의 공공 프로그램을 조화롭고 가변적으로 연계하여 지역에 더욱더 활력을 불어넣어줄 아이디어들을 담아야 할 것이며, 프로그램은 수직적이며 복합적으로 연겨로디어 유기적으로 지역의 교통 인프라와 잘 작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향후 추진될 대지 서쪽의 복합 환승시설을 기반으로 현재 지어지고 있는 '동북권 창업센터와 50+ 캠퍼스 등 세대융합형 복합화사업', 앞으로 지어질 '서울 아레나'와 함께 이 프로젝트가 서울시 동북권역의 새로운 문화전진기지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전시문의 : 서울특별시 도시공간개선단 (☎02-739-2979)
※ 공모관련 자세한 사항은 http://project.seoul.go.kr 서울을 설계하자 홈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관련 이미지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