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서울도시건축센터

전체메뉴펼치기
Q&A 테이블을 작성자, 제목, 작성일, 파일 로 구분한 표
작성자 sadm
제목 서울 도시건축센터 건물의 외벽 벽돌 관련 문의
작성일 2018-11-30
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도시건축센터 주변 사무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서울도시건축센터의 건물 외관이 멋있다고 평소에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접한 내용 중 벽돌의 경우 석면이 포함되어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서울도시건축센터의 외벽에 사용된 벽돌의 경우도 석면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립니다.

아울러, 국내에서 더이상 석면이 포함된 재료는 사용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 주변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벽돌에 석면이 포함되어 있는지 서울시나 국가에서 확인하고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서울도시건축센터에 관심가지고 질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서울도시건축센터를 시공한 업체에 석면함유 자재에 대해 문의한 결과 

벽돌에 묻은 흙가루가 석면가루로 오인될 수 있으나 무석면제품을 사용했다고 답해주셨습니다. 

주로 석면슬레이트, 밤라이트재 칸막이, 천장재 텍스. 철골마감 뿜칠, 베이스패널, 바닥마감재 아스타일 등의 재료에 석면이 포함되었습니다. 

해당 재료는 서울도시건축센터에 사용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기후대기과에서 서울시 공공건축물 석면정보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 데이타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에 있습니다. 

http://data.seoul.go.kr/dataList/datasetView.do?infId=OA-15384&srvType=S&serviceKind=1&tr_code=sweb 

 

환경부에서는 "석면, 알면 대비할 수 있어요" 라는 안내문을 배포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십시요. 

http://www.me.go.kr/home/file/readDownloadFile.do?fileId=128068&fileSeq=1&openYn=Y 

 

 

더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도시건축센터 02)739-2984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